조앤의 기술블로그

[넷플릭스] 계정 해킹당한 후기ㅡㅡ 본문

리뷰

[넷플릭스] 계정 해킹당한 후기ㅡㅡ

쬬앤 2020. 4. 20. 17:34

(베네수엘라 자식아 언젠가 벌받을거다 '7번방의 기적' 재밌었냐???')

 

 

 

 

지난 새벽.. 넷플릭스에서 스페인어 메일이 왔다 .. 

새벽이었기에 잠결에 내가 글자를 못읽는건지, 원래 못읽는 문자인지 분간을 못했다.. 

그리고 다시 잠을 청했다 ....

 

 

다음 날 아침, 계정을 같이 공유하고 있는 분께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았다. 

순간 지난 새벽 스페인어 메일이 스쳐지나가면서 'Hoxy..?' 하는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넷플릭스 로그인을 계속 시도했다.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를 시도했으나 되지 않았고, 안내문은 스페인어로 나올 뿐이었다 ㅠㅠㅠㅠ

이메일을 다시 읽어보니 나의 프로필 이름도 변경되었고, 지역은 베네수엘라로 설정되어 있었다.

 

이때 분노 게이지 진짜 상승함

아니 넷플릭스 계정이 해킹을 당해????

 

 

근데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은근 있는 일이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된대서 바로 연락했다. (고객센터 좋다는 후기도 많았다.)

 

 

 

고객센터 채팅으로 

'해킹당한거 같아요ㅠㅠㅠㅠㅠ로그인이 안돼요ㅠㅠㅠㅠㅠㅠㅠ'

 

바로 실시간 채팅으로 연락이 왔다. 

결제하는 카드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고, 안내해 주시는 대로 인증 절차를 따라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모두 변경했다....

안내 친절하게 해주시니 채팅하면서 그대로 절차를 따라가면 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무사히 바꾸고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ㅠㅠ

하지만 나와 계정을 공유하는 친구들의 프로필은 모두 삭제되었다.... 그 자식이 지운 것 같다. 

그리고 재생했던 기록 그런거 다 사라짐............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찜해둔 목록도 몇개 사라진 것 같다 ㅡㅡ

나만의 빅데이터를 만들고 있는 중이었는데 너무 분하다. 

 

재생기록을 보니 지구반대편의 그 자식이 그 새벽에 외국 영화로 나온 '7번방의 기적'을 보았다. 

우리나라 영화 리메이크 한건가?

하 진짜 

 

암튼 이 게시글을 보신 분들은 보신 김에 넷플릭스 비밀번호 한번 바꾸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넷플릭스가 정보 보안을 좀 더 강화했으면 좋겠습니다. 

 

 

3줄 요약

1. 넷플릭스도 해킹 자주 당한다.

2. 넷플릭스 비번 자주 바꾸자!!!!!

3. 넷플릭스 해킹당하면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하자!!!!!!!!